본문 바로가기

끄적

[2018 러시아 월드컵] 각 조별 국가대표 유니폼 - F조

<2018 World Cup Kit Overview - All 2018 World Cup Jerseys>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유니폼

<F조 독일 - 멕시코 - 스웨덴 - 한국>




★독일★Germany


토너먼트의 강자 독일입니다

말이 토너먼트의 강자지 이만큼 빠질때 없는 스쿼드도 없는 나라 같습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한 팀이죠


1990년 유니폼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하며, 네 번의 우승 중 가장 화려했던 유니폼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가운데 우승 앰블럼을 박아 넣은

디펜딩 챔피언의 위엄



<홈>


<어웨이>




★멕시코★Mexico


아디다스 스폰서는 아니었지만 1994년 월드컵 당시 유니폼에 영감을 얻은 디자인입니다

추세에 맞게 심플해졌지만 특징은 고스란히 잘 담아낸 듯 합니다



<홈>

<어웨이>





★스웨덴★Sweden


1990년 당시 유니폼에서 모티브를 얻어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의 유니폼을 내놨습니다

다른 의미로는 현대적 재해석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당시 나온 유니폼이

세련되었다고 볼 수 도 있겠네요


단색 유니폼이지만 홈과 어웨이 각각 다른 패턴과 질감이 들어가 멋집니다


<홈>


<어웨이>





★대한민국★South Korea


월드컵 진출국들의 유니폼들을 살펴보면서 보는 내내 화가 났습니다

과감한 색 변경, 태극문양 등 노력을 안 한건 아닌데 

타국가와 너무 비교가 되기때문입니다


그나마 어웨이는 취향을 떠나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홈 킷은 너무하다 싶네요


포르투갈처럼 소매 디자인을 사용하면 겹칠것이 우려되었다 치면,

적어도 호주처럼 다른 문양이라도 넣어줄 수 있었을텐데 

이것저것 다 넣어보다가 뺀 결과물일 수도 있으나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월드컵시즌엔 적어도 킷을 구매하는데 한국꺼는 도저히 살수가 없었습니다

화나는 건, 선수지급용 까지 일반인이 구매하는 드라이핏 소재 적용...

혹시 우리나라 축구협회가 딜을 했던걸까요??



<홈>

어설픈 넥 라인..  슬림한 몸에는 더더욱 어울릴 수 없게 만들었다


저 태극문양 부분때문에 나이키 모든 유니폼 뒷목 부분이 불룩 튀어나왔다

등이 더 굽어보인다 의도 된 것인지 의문이다


<어웨이>

그나마 칭찬 받는 디자인

정말 예쁘고 사고싶어서가 아니라

신경을 써줬다는 고마음(?) 안도(?)가 들 뿐.



그나마

주장완장과 잘 어울리는 옷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