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해외 일반

[해외광고] 경고의 메세지를 담은 광고와 카피 1편

 

 

오늘은 경고의 메세지를 담은

광고와 카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고자 하는 메세지를 명확하고

쉽게 각인될 수 있게

간결하지만 강력한 메세지를

주는 시각적 이미지와 카피를보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을지와

그 과감함에 감탄에 또 감탄입니다.

 

해외 작품이다 보니 필터링이 약해

다소 자극적인 면이 없잖아 있지만

이 맛에 해외광고 보지요~

 

 

 

1. American Red Cross - Give blood campaign

 

미국 적집사의 공익광고 캠페인입니다.

지난 15년간 가장 낮은 혈액의 공급량을 지적하며

미국 국기의 빨간색과 피의 빨간색을 잘 매칭시켰네요

 

 

 

2. Anti-littering ads using litter

 

토론토 환경단체(?)에서 낸 기발한 캠페인 안 입니다.

쓰레기를 활용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당신에게

'LAZY'라고 말하고 있네요

 

 

 

3. Don't drink & Drive - Guerillaz

 

맥주 병 뚜껑을 활용하여

졸린 눈을 잘 형상화했네요

술에 취해 운전하는 저희의 모습이

아마 저렇겠죠?

 

 

 

4. Don't selfie and drive - volkswagen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폭스바겐이지만

언제나 훌륭한 광고엔 빠지지 않네요

예전에는 음주운전, 운전 중 통화 등이 주였지만

시대의 흐름이 변했고 이제는

운전 중 셀카를 찍는 일로 발생하는 사고율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경계 사고원인이 되었네요

 

 

 

5. Face the consequence or drink responsibly - Starobrno

 

체코 전통맥주 중 하나인 스타로브르노의

일종의 안티 드렁커(?) 메세지네요

구겨진 맥주로 표현한 술에 취해 쓰러진 이의

얼굴과 자세 그리고 현란한 밤도시의 배경이

대조적입니다.

 

 

 

6. HIV is not a life sentence

 

흔히 우리가 에이즈라 부르는 HIV

이를 상징하는 붉은 리본을

격리와 감금을 상징하는 철장에서 찾아냈네요

에이즈는 사형선고와 같은 의미가 아니라는 메세지

비극적인 이미지와 상황에서도

희망을 보여주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7. Internet predator Emoji Campaign

 

하...고비입니다 불어인건 알겠는데...

도움이 필요하네요...

이모티콘의 남용에 관한 메세지가 맞나요..?

 

 

 

8. Patil Hospital ad

 

자가 진단에 이은 자가 처방 및 복용에 따른

위험성을 알약캡슐을 총알로 이미지화 시켜

 

의사보다 당신의 몸을 더 잘 볼 자신이 있느냐라는

메세지로 전하고 있습니다.

 

약이라 생각하고 집에 있는 아무 약이나 먹었다간

총알이되어 돌아 올 수 있음을 각인시켜주네요

 

 

'광고 > 해외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경고의 메세지를 담은 광고와 카피 2편  (0) 2016.11.08
[기네스]  (0) 2016.10.18
chupa chups  (0) 2016.10.17